PWM DC DRIVER는 PWM(Pulse Width Modulation), 흐르는 DC 전기의 펄스폭 너비를 조절함으로써

걸린 부하인 DC모터나 램프에 흐르는 전기를 조절하여 속도 혹은 밝기를 조절합니다. 

우선 원칩솔루션스의 기본 PWM DC DRIVER는 NPN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회로입니다.

트랜지스터의 베이스는 양공 혹은 정공이 운반자 역할을 하는 P타입 소자지만, 에미터와 콜렉터는  자유전자가 운반자인 N타입 소자입니다.

 

고객님분들중 PWM DC DRIVER을 이용해서 다른곳에 전원을 공급할 전기의 전압을 조절할 수 있나 물어보시는분들도 계십니다.

PWM DC DRIVER가 PNP 트랜지스터를 사용했다면, OUT+ 부분의 단자가 P타입 소자로 인해 양전압을 띄므로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희 PWM DC DRIVER는 NPN 트랜지스터를 쓰기에 다른곳의 전원 공급으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NPN 타입으로 OUT+와 OUT- 에 결선한 모터 혹은 램프와 같은 부하의 도선에 지나가는, 자유전자의 이동 Pulse의 폭을 조절함으로써

부하의 전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번은 보드를 작동시키고, 부하에 공급할 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DC12V~24V(5A)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3A 이상으로 사용시 1n5408을 쇼트하시고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2번은 PWM DC DIVER의 보드에 작동전원이 잘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녹색 LED입니다.

 

3번은 PWM의 폭 너비를 조절하는 볼륨입니다. PWM은 (0~100%) 조절 가능합니다.

 

4번은 DC 모터 혹은 DC램프의 부하의 도선입니다.

1번에 들어온 PWM DC DRIVER의 전원을 기반으로, 3번의 볼륨(가변저항)값에 따른 0~100% 사이 값으로

해당 부하의 도선(4번)에 전기를 조절하여 흘려보내게 됩니다.

 

5번은 PWM의 폭 너비(0~100%)를 육안으로 확인하게끔 해주는 붉은 LED입니다.

0%에 가까워질수록 %에 맞게 LED의 밝기가 흐리거나 꺼지고,

100%에 가까워질수록 %에 맞게 LED의 밝기가 밝아집니다.

PWM DC DRIVER의 별표 표시한 곳을 보면 단자대가 있습니다.

이 단자대는 외부 ON/OFF 스위치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대입니다.

위 사진처럼, 외부 스위치는 평상시에 open 되어있습니다.

이때는 모터와 램프(부하)의 도선에 전기가 흐르는 On 상황입니다.

외부 스위치가 close될 경우[ 즉 스위치 단자대를 쇼트 시킬경우 ],

모터와 램프(부하)의 도선에 흐르던 전기가 OFF가 되어집니다.

PWM DC DRIVER의 외부스위치 부분이 이미지처럼 4개의 단자로 된 이유는

이미지처럼 2개의 단자가 서로 연결된 회로이기 때문입니다.

sw와 off가 쇼트되는 여부로 모터와 램프(부하) 도선의 전기가 ON/OFF 되어집니다.

이미지처럼 도선을 연결하여 스위치로 ON/OFF 하시거나,

혹은 편의에 따라 점퍼로 상시 ON/OFF를 하실 수 있게끔

단자대 부분을 4개로 나누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